유관기관 뉴스

[특허청] '22년 상반기 변리사 실무수습 집합교육 모집 공고

2021.12.03 84



'22년 상반기 변리사 실무수습 집합교육 모집 공고



□ 특허청 국제지식재산연수원(원장 김태응)은 ?’22년 상반기 변리사 실무수습 집합교육? 신청을 12월 6일(월)부터 12월 10일(금)까지 5일간 국제지식재산연수원 홈페이지를 통해 접수받는다고 밝혔다.

□ 이번 상반기 변리사 실무수습 집합교육은 제58회 변리사 최종합격자가 주요 교육대상이며, 교육은 ‘22. 1. 24.(월)부터 ’22. 4. 8(금)까지 10주(47일)간 운영될 예정이다.

 ㅇ 하반기 집합교육과 달리 상반기 교육은 지식재산에 대한 기본지식을 갖춘 변리사시험 합격자를 대상으로 하기 때문에 실제 변리업 수행에 필요한 실무 중심의 실습 과목 등이 주로 편성된다.

□ 아울러 단계적 일상회복 이행단계이지만 코로나19 확산이 지속되고 있는 상황이므로 교육생들의 감염 예방을 위해 실시간 온라인 교육을 우선 진행하되,「변리사법 시행령」상 집합교육의 취지에 맞게 2주간의 오프라인 교육을 병행하여 운영할 예정이다.

 ㅇ 오프라인 교육은 실습과목에 대해 2주간 세 번에 걸쳐 국제지식재산연수원(대전 유성구 소재)에서 진행된다. 좌석 띄우기 배치 등 방역수칙을 철저히 준수하고 교육인원을 여러 차수로 나누어 교육생 밀집도를 낮추는 등 교육생 안전을 최우선적으로 고려하여 운영한다.

 ㅇ 교육생들의 직업 윤리의식 강화를 위해 윤리교육 시간을 별도 편성하고, 온라인 교육 중 부정행위를 방지하기 위해 가상카메라 사용여부를 실시간으로 모니터링 하는 등 교육생 관리에도 심혈을 기울일 계획이다.

□ 특허청 김태응 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 “교육생들의 코로나19 감염 예방을 우선적으로 고려하여 온라인 교육을 병행하고, 온라인 교육의 효과를 최대한 높일 수 있도록 실시간 질의·응답, 퀴즈 등의 코너를 마련하는 등 교육 적극행정을 펼치도록 하겠다.”라며 포부를 밝혔다.

□ 한편, 상반기 집합교육 관련 상세한 운영계획은 12월 3일(금)에 특허청 및 국제지식재산연수원 홈페이지 등에 사전 공고되었다.




[☞ 특허청 보도자료 바로가기]



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!

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!



Top

무역협회 회원사 전용서비스

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

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, 많은 이용 바랍니다.